구미시, 선산보건소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신청·접수

지원대상 상병 133종에서 951종으로 확대

김미영 기자 | 입력 : 2019/07/11 [17:14]
    선산보건소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신청․접수

[사건의내막대구경북 구미시] 김미영 기자 = 선산보건소는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울 뿐 아니라 장기적인 치료로 인해 가계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희귀질환에 대해 기존 133종에서 올해는 951종으로 확대해 의료비 등을 지원한다.

희귀 질환 의료비 신청이 가능한 상병은 건강보험공단 산정 특례에 등록된 희귀질환으로 요양급여 본인부담금, 간병비 30만원, 특수식이 구입비 등이며,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의 경우 간병비, 특수식이구입비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질환에 따라 의료비 지원범위는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해당상병확인은 보건소에 문의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 '희귀질환헬프라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의료비는 환자 및 부양 의무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기준이 충족될 경우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환자 본인 또는 가족, 기타 관계인이 관할보건소에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2019년 의료비지원대상질병이 확대되었으나, 지역주민들이 현재치료중인 질병이 의료비지원 대상질환인지 여부를 인식하지 못해 신청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읍·면사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기타 보건사업 추진 시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