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 만들기의 디딤돌!’⌟ -2019년 경주Wee센터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온맘부모교육 코칭전략과 실제”

편집부 | 입력 : 2019/05/29 [14:19]

 

▲ 위센터 학부모집단상담프로그램    © 편집부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5월 29일 수요일 월성초등학교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부모 총 36명을 대상으로 화랑도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온맘부모교육 코칭전략과 실제’를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학부모 10명을 시작으로 관내 학부모 총 36명이 각각 세 개의 집단으로 구성되어 주 1회씩 총 12회 운영될 예정이다.

 

 화랑도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경주Wee센터의 지속사업으로 지역내 학부모에게 양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바람직한 부모를 양성하고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 코칭전략과 실제’ 프로그램은 온맘 부모교육 코칭 시리즈의 하나로 부모가 효과적인 양육 및 소통방식을 습득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코칭 받고, 부모가 자녀에게 건강하게 코칭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경성대학교 ‘에스엠심리건강연구소 온맘부모교육팀’에 의해 위탁 운영된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가정에서의 소통이 또래관계와 사회성 발달에 밑거름이며, 부모의 바람직한 코칭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보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