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는 재미 탕탕! 나라사랑하는 마음 쑥쑥!

따뜻한 봄날, 뜻깊은 체험 가득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로 가즈아!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04/29 [10:56]

▲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시가전 체험 사진     © 김미영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4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체험권)에는 서바이벌 체험을 하는 청소년들로 붐비고 있다.

 

2017년 3월 개장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체험권)는 전후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잊지 말아야 할 호국의 의미를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되새겨 볼 수 있는 시설이다. 이곳에서는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은 국군훈련장, 시가전, 고지전과 같은 서바이벌 체험을 하고 전망타워에서는 호국안보라는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개장 후 1만 4천여명이 서바이벌 체험을 했으며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시가전 서바이벌 체험은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청소년 9천원, 성인 1만 2천원에 즐길 수 있고 영천 시민은 30% 더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더불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호국관련 체험 이벤트를 기획해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올 상반기 전망타워 내 키즈존을 조성하는 등 편의시설을 증설할 계획이다.

 

한편 영천시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 4월부터 호국안보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미션프로그램, 도전! 나라사랑프로젝트’, ‘영천시민 보훈 프로젝트 나라사랑 골든벨’ 개최를 준비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