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편집부 | 입력 : 2019/04/22 [13:55]

▲ 청도군, 2019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청도군은 지난 19일 경상북도와 한국지방세연구원 주관하고, 청도군 신화랑풍류마을에서 경북 23개 시군 90여명의 지방세정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청도군 풍각면사무소 김홍철 주무관은 빠르게 증가하는 친환경 이동수단의 보급화에 따른 한 발 앞선 세원확보 방향을 모색하고자 ‘차세대 이동수단의 보급에 따른 지방세 과세 방안’ 주제로 발표하여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끌어내어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대회에서는 23개 시군에서 지방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제출하고, 서면심사를 거친 12건에 대하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한편, 올해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 참가한 타시군 지방세 공무원은 “신화랑풍류마을에서 개최되어 2일간(4월 18일~4월 19일)의 대회 일정동안 쾌적하고 현대적인 시설에 머물다 갈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말했으며,

 

청도군 재무과장 김윤규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가는 소비문화와 산업트랜드에 맞추어 지방자치단체의 자주 재원인 지방세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더불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보를 위한 업무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