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다양한 유아체험활동 기회 가져

유‧아동과 가족들 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킨다.

취재부 김미영 | 입력 : 2019/04/19 [11:01]

▲ 포항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다양한 유아체험활동 기회 가져(인성마술공연)     © 취재부 김미영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 포항시청에서 드림스타트 유‧아동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인성마술공연을 열고 18일 키즈카페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달 이루어진 체험활동은 유아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마술공연과 인성교육 작품으로 준비해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고, 키즈카페는 두호동 소재 ‘헬로쁘띠’를 찾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연중 각기 다른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는 드림스타트 유‧아동 체험활동은 UN아동권리헌장에서 밝히고 있는 유‧아동의 놀 권리를 이해하고 놀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유‧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정서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특히 가족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구성으로 유‧아동과 가족들 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킨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이외에도 유‧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인형극 및 뮤지컬 공연관람, 워터파크 체험, 유아가족나들이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4일 환호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드림스타트 홍보부스를 통해 미아방지밴드 배부와 미 해병대 캠프무적과 함께 가족스티커사진 촬영도 준비하고 있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은 “어릴 적 다양한 경험과 놀이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과인격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으로 좀 더 색다른 체험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환호공원에서는 백일장,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이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으로 신청 및 상담문의는 270-3071~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