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에 따른도민께 드리는 말씀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2/20 [23:11]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에 따른도민께 드리는 말씀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2/20 [23:11]

 

▲ 다시한번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 김미영기자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경북도] =김미영 기자=먼저, 코로나19(일구)확산으로 인해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장궁금해 하실우리경북에서 환자격리 입원관련입니다.

확진자는 현재 총 9명이 발생됨에 따라 동국대경주병원 4, 포항의료원 2, 안동의료원 2명을 음압 및 격리 병실에 입원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접촉자 83명에 대하여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가 진행중이며, 의심신고 2,547건에 대해서는 전원 모니터링하여 검사 대상자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병상이 부족하진 않지만, 이후 확진환자 추가 생이예상됨에 따라격리병상의 확보가 필요한시점입니다.

 

이에 경상북도는 이후 확진환자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포항, 김천, 안동 3개 도립의료원의 별관 또는 1개층 전체 입원실 33142병상을 추가 확보하여 중증도에 따라 분류하여 격리입원시킬 계획입니다.

 

포항의료원의 경우 별관 병동 1개동을 소개하여 9병실을 확보하고, 김천의료원은 1개층을 소개하여 10병실을 확보할 계획이며, 안동의료원은 1개층을 소개하여 6병실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증환자의 경우는 동국대 경주병원에 1개층 8병실을 격리병실로 확보하겠습니다.

 

의료원별 이송지역은 포항의료원의 경우 포항, 경주, 경산, 영천, 청도, 영덕, 울진, 울릉의 8개 시군이며, 안동의료원은 안동, 영주, 군위, 의성, 영양, 청송, 예천, 봉화의 북부권 8시군입니다.

 

김천의료원은 김천, 구미, 상주, 문경, 성주, 고령, 칠곡의 7시군 환자를 이송할 예정입니다.

 

현재 확진자가 발생한 영천, 청도, 경산, 상주를 비롯한 23시군과 경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긴밀한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정의 모든 역량을 당면한 코로나19 대응에 투입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시한번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20.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