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 4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수상

대한민국 대표 한우로 입지 굳혀,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육성 계획

유성옥기자 | 기사입력 2020/02/20 [22:10]

안동한우, 4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수상

대한민국 대표 한우로 입지 굳혀,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육성 계획

유성옥기자 | 입력 : 2020/02/20 [22:10]

 

▲ 안동한우, 4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수상  © 유성옥기자

 

▲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 유성옥기자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안동시] =유성옥 기자=안동한우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기업의 소비자중심 경영활동 문화 확산과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 후생 증대 및 소비생활의 향상과 합리화를 지속해서 도모하며, 공정한 거래의 모범적인 사례를 선정·시상하고 널리 전파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외부전문가 30명과 학계 6명으로 구성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평가위원회에서 심사한 이번 평가에서 안동한우는 조사항목 모든 부분에서높은 점수를 받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 선정, 4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안동시에서는 권영세 시장이 220() 서울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석해 명품브랜드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세일즈 홍보에 나섰다.

안동한우는 안동·임하호의 풍부한 수자원과 적당한 일교차로 한우의 맛을 좌우하는 천혜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는 안동에서 한우 사육 농가들의 정성과 체계적인 사육관리를 통해 생산되고 있다.

평균 30개월 700이상 완숙된 소만 출하하기 때문에 한우고기 고유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999419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방한 때 생일상과 미국 오바마 대통령 청와대 만찬 식탁에 오르기도 한 안동한우는 2003년 상표·서비스표, 2010년 지리적표시단체표장을 특허청에 등록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했다.

그 결과 수도권 이마트 등 13매장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으며, 2012년 이후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3년부터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 2018년부터 TV조선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한 바 있다.

이러한 수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안동한우를 선택해 가치를 인정해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안동시의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집중 투자와 열정적인 마케팅에 힘을 기울여 온 결과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동한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로 전국 최고의명품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