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브리핑 자료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2/20 [21:50]

언론사 브리핑 자료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2/20 [21:50]

▲ 언론사 브리핑 자료  © 김미영기자

▲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  © 김미영기자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영천시] =김미영 기자=영천시장 최기문입니다 먼저,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시장으로서 확진 환자와 가족 분, 시민 여러분과 아픔을 함께 할 것입니다.

 

어제 (2.19)우리시에서 3명의 확진발생에 이어,1명의 추가 확진자가 확인되었습니다.

 

추가 확진자 최OO(23세)는 영천 야사동에 거주하고, 망정동 큰사랑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는 자로,감염경로를 질병본부 역학조사팀에서 조사 할 예정입니다.

 

발생경위는 2.19일 센터장이 큰 기침을 자주하고 목이 아프다고 하는 공익요원 2명이 있어 검사를 의뢰한 결과, 그 중 1명(최OO)이 양성으로 통보받았습니다.

 

향후계획은, 금일 오전 중으로 안동의료원에 입원조치하고, 증상시작시점, 이동동선, 오염 추정장소, 접촉자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현재 접촉자인 아동, 보호자, 가족, 큰사랑지역아동센터 근무자 등 36명은자가 격리 조치하고, 건강상태를 모니터링중입니다.

 

참고로 큰사랑지역아동센터는 2.19일 오전에 폐쇄되었습니다.이어 어제(2.19) 발생된 3명의 확진환자에 대해 말씀드리면,37번 환자는 질병관리본부 즉각대응팀이,39번, 41번 환자는 경북 지원단에서 전담하여 증상시작시점, 이동동선, 오염추정장소, 접촉자 등 현장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금일(2. 20) 14:30, 질병본부 즉각대응팀 2명, 경북 지원단 3명, 민간역학조사관 1명, 시 보건소 3명으로 구성된 대응회의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현재 우리 시뿐만 아니라, 대구 및 인근시 ‧ 군도 비상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부탁드립니다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인 모임 등 외부활동을 자제하여 주시고, 코로나 예방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특히, 기침, 몸살 등 감기 증상이 있을 시,보건소에 즉시 신고하고,공무원의 지도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영천시는 소독차량 7대, 휴대형분무기 12대,동력살 분무기 53대 등 방역
장비를 야사주공, 한신 등 아파트 밀집지역과,다중이용시설인 은행 실내‧외에 대하여 집중 소독을 실시하며,꼼꼼한 방역과 병원시설 8개, 복지시설 64개, 공공시설 112개소 등 184개소에 대해 시설 폐쇄 또는 일시휴업 조치,확진자와 접촉자의 자가격리 조치 등코로나 확산방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께 알려야할 사항이 있으면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 일수록 행정을 믿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