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1차 검정고시 합격응원 들썩

스마트교실 운영, 학습클리닉을 통한 체계적 지원

편집부 | 입력 : 2019/04/16 [10:44]

▲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1차 검정고시 합격응원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 센터)는 지난 13일 실시한 2019년도 제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포항이동중학교)에서 합격기원 응원 및 진로 안내와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홍보 활동에는 경북 지역 4개의 꿈드림 센터(포항, 경주, 영천, 울진)의실무자, 상담자원봉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CYS-Net 실행위원 등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함께 모여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을격려하며 응원했다.

 

포항시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검정고시를 위해 ‘스마트교실’을 운영하여 왔다. ‘스마트교실’은 1:1 학습지도, 인터넷강의 지원, 검정고시 교재 및 학습자료 등을 제공하며 학습지원 및 멘토링역할을 담당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학습클리닉’과 ‘모의고사 실시’ 등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업에 대한 효과적인 공부법을 배우고 모의검정고시 응시를 체험해 봄으로서 시험에 대한불안감을 해소하여 학업성취를 높여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특히 학습멘토단의 모의고사 문제풀이 시간을통하여 그동안 학습한 것을 정리하여 고득점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포항시 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진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직과 관련된 기초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직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4차산업 관련과정 및 바리스타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꿈드림센터는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240-9171)이나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dream.or.kr)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