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한국중등(U-15)축구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및 대회명『2020 울진금강송배』타이틀 넣기로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1/24 [07:07]

울진군, 한국중등(U-15)축구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및 대회명『2020 울진금강송배』타이틀 넣기로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1/24 [07:07]

▲ 울진금강송배및 중등(U-15)축구연맹전 협약식  © 김미영기자


 

▲ 한국중등(U-15)축구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 김미영기자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울진군 ]=김미영 기자=친절 울진군
은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비책으로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대설, 강풍, 호우 등 풍수해로부터 재산피해를 보상받기 위한 정책보험으로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및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와 공장이 가입대상이다.

 

보험료는 일반 52.5%, 차상위계층 75%, 기초생활수급자 86.2%, 소상공인 59%가 기본 지원되며, 지자체 재정여건에 따라 최대 92%까지 개인부담 보험료 지원이 가능하다.

 

2020년부터 달라지는 내용을 살펴보면,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국비지원율이 당초 25%에서 50%로 상향되어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었으며, 세입자 재고자산 보험가입금액이 3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상향되어 보장이 크게 확대되었다.

 

또한, 주택 침수피해 시 보상금액이 소유자의 경우 현행 보험금 지급액의 약 2배로 상향(2백만원 4백만원)되었고, 세입자는 침수높이에 따른 차등 보험금 지급을 폐지하고 침수 발생 시 무조건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것으로 지급기준이 변경되었다.

 

군은 작년 태풍 미탁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단체보험 가입을 추진할 계획이며, 개별 가입을 원하는 군민은 관할 읍·면 사무소에 방문하여 가입동의서를 작성하거나 풍수해보험 판매 민간 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02-2100-5103~7)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갑수 안전재난건설과장은미탁으로 인한 주택 피해 시 적은 재난지원금으로 인해 복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는 많은 군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늘어나는 자연재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바란다,“특히 소상공인 피해가 많았음에도 재난지원금조차 지급할 수 없어 안타까웠으나, 올해는 보험료 지원 폭이 크게 늘어난 만큼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