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의 변화, 대입전략 특강에 학부모 깊은 관심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9/04/12 [17:59]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영교위)

▲ 영덕군,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0일 영덕문화체육센터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했다.

 

2019년 고교방과후 심화학습 운영계획 설명, 주요대학 입시전략법 특강, 질의응답 등이 있었다. 학부모들은 3품제 운영(영어 수능단어․수학 기본유형․독서), 선배 멘토링, 네이버 카페와 사관학교반 신설 등 지난해와 달라진 프로그램 설명에 집중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오성균 본부장(위탁교육기관)의 특강은 학부모 호응이 컸다. 주요대학 입시전략법을 비롯해 대학입시 주요사항과 대입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법, 원점수와 표준점수에 따른 입시분석, 과목별 학습법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이 제공돼 대입정보에 목마른 학부모 갈증이 크게 해소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알찬 입시정보를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진 이사장은 “오리엔테이션에 학부모들께서 많이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 인재육성을 위하여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늘리고 인재양성관 건립 등 좋은 시설도 차근차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운영되는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은 우수 고등학생들이 일주일에 2번, 3시간씩 교과과목과 비교과과목 수업을 듣는다. (재)영교위는 고교방과후 심화학습을 비롯한 장학사업, 기숙사비 지원사업, 고교특성화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여건개선사업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포항시정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