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는 꼭 금연하세요 남·북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이 함께한다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1/08 [15:49]
    금연클리닉 운영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포항시 남구] 김미영 기자 =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는 경자년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약물요법을 제공하는 등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흡연율을 낮출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시간은 연중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매주 화요일은 근무시간에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야간금연클리닉을 저녁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사업장과 각종 단체 및 기관을 직접 방문해 금연상담을 실시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소변니코틴검사 등을 통해 맞춤형검사와 함께 6개월간 전문가 금연상담과 니코틴 패치, 껌, 금연보조제를 무료 지급한다.

또한 3개월, 6개월 금연성공자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금연격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지난해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4,284명이었으며 1,700여명인 약 40%의 인원이 금연에 성공했다.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클리닉을 적극 활용해 새해에 결심한 금연 결심을 이루기 바라며 본인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꼭 성공하시길 시민들께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