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문화관광재단 출범식 개최

삼국유사테마파크 등 운영. 지역문화관광 활성화 기대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1/03 [11:14]
    군위문화관광재단 출범식 개최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군위군] 김미영 기자 = 군위군의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발대한 군위문화관광재단이 지난 2일 삼국유사테마파크 내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가지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이날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김기덕 부군수와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 및 의원, 박창석 경상북도 도의회 의원, 군위문화원장과 군위문화관광재단 이사 및 감사, 군위군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 현판 제막식을 가지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앞서 군위군은 지난해 5월 군위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8월 발기인 총회를 거쳐, 9월 법인 설립 등기를 완료했으며 직원채용과 제규정안 마련 등 조직의 기본구성 정비를 통해 군위문화관광재단의 정식 출범을 준비해 왔다.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사업의 개발 추진 및 지원, 지역문화 관련 정책개발 지원과 자문, 지역문화 협력 및 연계·교류, 그리고 삼국유사테마파크 관리·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기덕 부군수는 "앞으로 문화예술사업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확보해 지역 문화예술을 한층 발전시킬 군위문화관광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