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 및 영유아 위생관리를 위한」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 업무 협약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2/10 [12:02]

▲ 청도저출생업무협약     © 김미영기자


[
사건의 내막 대구경북/ 김미영기자] = 청도군은 지난 9일(월) 관내 임신부 및 영유아들에게정기적인 위생관리환경 제공을 위하여 청도 용암온천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목욕환경이불편한 농촌지역의 임신부 및 영유아들에게 편리한 세신 여건 및 정기적인 위생관리 환경 제공과 취약계층, 다문화가정의 경제적부담 완화를 위한 청도군 보건소와 용암온천의 출생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의지의결과이다.

 

협약 내용은 관내 임신부 및 만 4세 이하 영유아 대상 월 1회 용암온천무료 이용이다. 단, 이용 기준은 평일 기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된다. 이 협약은 홍보기간을 거쳐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게 된다.

 

이에 청도군 보건소는 12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홈페이지, 지역신문, 반상회보, SNS홍보 등 미디어 홍보와 임신부, 영유아 가정에 문자메세지,전화 상담을 실시하여 대상자들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용암온천 무료 이용으로 임신부 및 영유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였으면 좋겠으며, 사회적인 출생환경조성과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