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성주 옐로파파 프로그램 성료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2/02 [12:34]

▲ 성주군사진(옐로파파 수료식)     © 김미영기자


[사건의 내막 대구경북/ 김미영기자] = 성주군은 지난 30일, 청휘당(성주역사충절공원, 수륜면)에서 진행된 옐로파파 2기 수료식을 끝으로 2019년 성주 옐로파파 프로그램이 공식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말했다.

 

2019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시군 공모전 성주군 선정사업인 본사업은 기수별 약 5주 간의 아빠-아이 육아활동(체험, 여행, 운동 등)프로젝트이며, 1기는 총 14가족(아빠 14, 아들 14), 2기는 총 16가족(아빠 16, 딸 16)이 수료하였다.

 

이 날 2기 수료식 행사 장소는 5주 간의 추억사진 전시, 크리스마스장식으로 꾸며졌고 옐로파파 로고 블록․새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보물찾기, 수료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마지막 수료식 시간에는 아이들의 엄마, 그리고 1기 가족들이행사 장소에 방문하여 함께 축하해줌으로써 그 감동을 더했다.

 

옐로파파 2기 대표 아빠는 “11월 한 달이 아이와 저, 그리고 옐로파파 2기 가족 모두의 평생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 좋은 기회를기획해주신 성주군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엄마는 “아이 성격 때문에 아이 아빠에게 추천하여 참가했는데 신체 본뜨기 미술 프로그램이 도움이 많이 되었고아이 성격이 밝아져 매우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프로그램이 성주에 많아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격려차 방문한 최종관 기획감사실장은 “생업에 바쁜 시간을 쪼개 아이와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우리 성주아빠들이 존경스럽고 수료를 축하드린다. 남녀공동육아문화 및 일․가정양립문화확산을 통한 저출생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옐로파파 프로그램에앞으로도 군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