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2차 찾아가는 부모역할지원 교육실시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25 [14:57]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실시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영덕군 ] 김미영 기자 : =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1일 목요일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와 연계해 오전 10시 30분에서 12시30분, 영해예주고을 1층 강의실에서 영덕군어린이집 학부모 48명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자녀를 위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고 실천으로 자녀 인성형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6월 7일 1차 교육에 이어 2차 ‘찾아가는 부모역할지원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건강진흥원에 등록된 부모교육전문 정영숙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부모의 양육방법이 인생을 결정한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첫걸음’‘ 스트로크 ? ’‘스트로크 풀랜 만들기’라는 주제 순으로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을 인식하고 긍정적 자아상을 갖게 돕는 방법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올바른 육아 방법 습득으로 아이 양육에 더 좋은 말 좋은 행동을 보여주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부모역할지원교육은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부모교육이 필요한 기관 및 단체의 신청을 받아, 기관에서 원하는 교육 시간에 필요로 하는 주제로 강사를 파견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난 4월 15 성심유치원을 시작으로 동화나라어린이집, 영덕어린이집, 영해어린이집, 영해초등학교, 영덕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자녀돌봄품앗이,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맞춤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