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개최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22 [14:54]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개최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군위군 ] 김미영 기자 : = 군위군 보건소는 지난 21일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100여명이 함께하는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는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치매환자가족의 정서적지지 및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경상북도, 경북광역치매센터, 군위군치매안심센터가 함께하는 행사이다.

식전행사로는 운동교실에 꾸준히 참여한 어르신들의 멋진 건강체조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으며 이어 경상북도 치매홍보대사인 ‘기웅아재와 단비’의 치매 환자·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가 진행됐다.

나눔가치 행사에서는 치매예방교실, 조기검진, 치매가족카페 등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치매지원을 소개했고 치매가족 담소회도 개최해 치매가족 분들의 고충을 듣고 정보도 공유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치매안심센터 지원 서비스 및 건강증진사업 안내를 위한 홍보부스와 치매예방을 위한 태블릿PC 체험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가 치매환자와 가족 분들의 고충을 나누고 함께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모든 군위군민이 치매예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