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응원합니다~! 『토닥토닥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부모에게 생일축하금 200만원 전달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20 [12:03]

▲ 진량읍사회보장협의체 토닥토닥 프로젝트     © 김미영기자


[
사건의 내막 대구경북/ 김미영기자]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진량중ㆍ고등학교와 신상중학교에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였으며, 이튿날 11월 19일 한부모가정 부모에게 생일축하금 2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틀에 걸친 이번 행사는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올해 추진하는 지정기탁사업의 일환으로 각각 진량성당과 진량새마을금고 및 이장협의회의 소중한 기탁금이 쓰였다.

 

장학금 지원 사업은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중ㆍ고등학생 10명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생일축하금 지원 사업은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 부모 20명에게 부모 자신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장학금 지원 사업 관련, 이말식 위원장은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하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생일축하금 지원 사업 관련, 김동원 진량읍장은 “모든 부모나 가장이 그러하지만 특히 홀로 어린 자녀들을 양육하며 생계를 꾸려가고 있는 한부모가정의 경우 자녀와 가정을 돌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벅차기 때문에 정작 부모 자신은 스스로를 잃어가기 십상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잊혀지거나 손길이 닿지 못한 이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