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19 경북 자원봉사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19 [13:34]
    청도군 ‘2019 경북 자원봉사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 사건의내막 대구경북 / 청도군 ] 김미영 기자 : = 청도군은 지난 18일 문경시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의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누어 시군간 비교 평가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자원봉사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청도군은 전체 인구 43,000여명 중 29%에 해당하는 12,5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활발한 자원봉사를 해 온 점과 ‘산동·산서 거점센터 및 청도전통시장 거점센터 운영’ 등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행복마을을 지속적이고 내실있게 조성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됨에 따라 경북 지자체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11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또한,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에 있어 청도군 각북적십자봉사회장 송종근씨와 싱그린이미용전문봉사단 회장 정무선씨가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리기도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의 영광은 저마다의 바쁜 시간을 내어 나눔이 필요한 지역내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해 온 ‘날개 없는 천사,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강조하며 “나눔으로 더욱 따뜻해지는 행복공동체 청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