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시재생 포럼 개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주민협의체 역할과 과제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14 [11:28]

▲ 안동시_도시재생_포럼_개최     © 김미영기자


[사건의 내막 대구경북/ 김미영기자] = 안동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2019 안동시 도시재생포럼’을 개최한다.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주민협의체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열리는이번 포럼에는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공공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한다.

 

시는 민관이 함께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나누고 도시재생사업 추진계획과현황을 공유해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참여와 주민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주민협의체 역할과 과제에대해 중점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1부,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송복섭 한밭대 교수와 성창엽 완주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각각 ‘리더십전략과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방안’, ‘주민 소통 및 갈등관리’를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2부는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주민협의체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비롯한 5명의 패널이 종합토론을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추진의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