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1회 경북 우수선수 초청 하회탈배 게이트볼대회 개최

김미영기자 | 입력 : 2019/11/07 [12:27]

▲ 안동시_제1회_경북_우수선수_초청_하회탈배_게이트볼대회_개최(자료사진)     © 김미영기자


[사건의 내막 대구경북/ 김미영기자] =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상호 간의 우의를 다지는 게이트볼 한마당 잔치인 ‘제1회 경북우수선수 초청 하회탈배 게이트볼대회’가 11월8일(금)부터 9일(토)까지 이틀간 강변체육공원 게이트볼장(영호대교 아래)에서 개최된다.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시의회, 안동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 96개 팀 750여 명의 임원 및 선수가 참가해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친다.

 

참가 자격은 대한게이트볼협회 회원으로 성별, 연령 제한이 없으며 감독1명과 경기자 5명 이상 7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감독은 전임으로 하고 경기자 중 1명은 주장으로 하며 복수 등록은 할 수 없다.

 

경기는 12개 코트에서 각 코트에 8개 팀을 2개 조 A, B파트로 나누어 예선리그전을 벌인 후 파트별 1, 2위 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해 우승팀을결정하게 된다.

 

게이트볼은 무리한 힘을 들이지 않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이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생활체육 종목 중 하나로 현재 동호인 수가 백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육성과 게이트볼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승패를 떠나 서로를 격려하며 도내 어르신들이 친목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