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제13회 화산·종운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화산·종운 장학회(대표 이종호·이종복)가 지난 12일 청도군청(군수 이승율) 대회의실에서 전달달

편집부 | 입력 : 2019/02/12 [17:37]

▲ 청도 화산 종운장학회     


화산·종운 장학회(대표 이종호·이종복)가 지난 12일 청도군청(군수 이승율) 대회의실에서「제13회 화산·종운 장학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종복 화산·종운 장학회 대표를 비롯해 이승율 청 도군수, 정군석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장학회는 평소 학업에 충실하고 품행이 단정하여 타 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각급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초등학생 15명에게 각 20만원, 중학생 8명에게 각 30만원, 고등학생 7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89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12,250만원을 지급하였다.

  

화산·종운장학회는 (고)정분옥 여사께서 1954년 화산약국을 개업하여 지금까지 청도군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대한 보답의 의미와 군복무중 전사한 (고)이종운씨 의 후배를 아끼는 마음을 기리고자 2007년에 설립 되어 지금까지 총 13차례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의 따뜻한 등불이 되고 있다.

 

이종복 대표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인성을 길러, 남을 배려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더 나아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 ”고 당부하였다.

  

더불어 이승율 청도군수는“다양한 영역에서 창의력과 개성을 발휘하여우리 사회를 빛내는 훌륭한 인재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를 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