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심혈관질환 무료 검진·건강강좌 실시

김미영 기자 | 입력 : 2019/09/26 [15:52]
    심혈관질환 무료 검진·건강강좌 실시

[사건의내막대구경북 의성군] 김미영 기자 = 의성군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다인면 종합복지관에서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심장혈관 건강검진’과 ‘심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군은 지난 2015년 서울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군민건강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올해로 다섯 번째 ‘심혈관질환 무료 건강검진 건강강좌’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군민들의 심장혈관 건강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심장질환은 신생물 다음으로 의성군의 주요 사망원인을 차지하고 있으며, 군은 해당 질환에 대한 정보제공·예방관리를 위해 서울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박사를 강사로 초빙한다.

또한,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유경종 박사를 포함한 의료진 20여명은 심혈관질환 의심자·질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심장혈관 진료·검사와 통상적질환 투약도 실시할 계획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바쁜 농사일로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매년 심장혈관질환 교육과 무료 건강검진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군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보건행정서비스를 추진해 다시 찾고 싶은 보건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