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성황리 마무리

도내 생활체육동호인의 화합 한마당 체육행사인 대축전 성공적 개최

김미영 기자 | 입력 : 2019/09/23 [15:43]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선수단 입장 모습

[사건의내막대구경북 경산시] 김미영 기자 = ‘뛰어라 희망경산, 피어라 화합경북’이라는 구호 아래 경산시에서 10년 만에 개최된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지난 22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 경산시체육회, 경상북도종목단체가 주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여,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대축전은 경북도내 23개 시·군 11,000여 명 선수와 임원들이 21개 종목에 참가하여 29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각계 인사를 비롯한 23개 시·군 선수단, 시민 등이 참석한 개회식은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식전행사는 대구광역시 합기도 공연단 및 경상북도 독도사랑 태권도 공연단의 퍼포먼스, 인기가수 김혜연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공식행사는 23개 시·군 및 대구광역시 선수단의 기수단 입장, 다문화 가족이 함께 하는 애국가 제창, 인사말씀, 동호인 실천 다짐, 홀로그램 및 LED 스크린을 통한 성화 점화 등의 순으로 이어져 대축전을 함께 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마지막으로 식후행사에서는 인기가수 홍자와 박세빈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무대를 장식했다.

한편, 실내체육관 앞 어귀마당에는 각종 체험·홍보·대회운영지원 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이 즐길 거리가 있는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둘째 날부터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중에도 불구하고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자원봉사자·유관기관·사회단체 회원들이 경기장 안내, 안전·환경 관리, 교통질서 등의 각 분야에서 그 역할을 다함으로써 성공적인 대축전의 기반이 됐다. 특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시민들이 보여준 성원과 높은 시민의식은 이번 대축전을 어느 대회 보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로 이끄는 데 큰 원동력이 됐다.

이번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경기 결과 경산시는 검도, 축구, 탁구, 태권도 등 4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국학기공, 배구, 볼링, 씨름, 테니스, 풋살 등 6개 종목에서는 준우승을, 그리고 야구, 소프트테니스, 체조 등 3개 종목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도내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축제 한마당 행사인 이번 대축전을 계기로 우리 경산시민의 자긍심을 더 높였으며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기관단체의 모든 분들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28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