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및 친자연적 장례문화 교육 실시

안전사고 예방 및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등 진행

김미영 기자 | 입력 : 2019/08/23 [15:02]
    22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06명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소양·안전교육과‘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함께 실시했다.

[사건의내막대구경북 울진군] 김미영 기자 = 친절 울진군 매화면사무소는 지난 22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06명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소양·안전교육과‘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함께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전찬걸 울진군수는“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항상 건강에 유의 하시고 깨끗한 울진, 친절한 울진을 위해 힘써 달라”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순회 설명회에서는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불법묘지 설치예방 안내, 자연장지 조성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자신이 직접 장례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를 제공했다.

또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동영상 시청도 같이 실시했다.

권재환 면장은“매화면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기간 동안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고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