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천면 집수리 실시

김미영 기자 | 입력 : 2019/08/20 [10:13]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천면 집수리 실시 후 모습

[사건의내막대구경북 봉화군] 김미영 기자 =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월 초 소천면 임기리 저소득가구에 춘양권역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신한금융그룹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에 공모하여 490만원을 지원받아 지붕개량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소천면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는 우박피해 및 지붕 노후로 인해 매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노인부부가구로 도움이 절실한 상태였으며, 누수로 인해 비가 올 때마다 양동이를 받치고 생활을 했다.

이에 봉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춘양권역 맞춤형복지팀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사업공모로 쾌적하고 안전한 집으로 수리를 완료 할 수 있었으며, 지역주민들이 지붕개량공사 진행 및 주변 환경정비에 큰 도움을 줬다.

대상자 심모씨는 “지붕이 낡고 노후되어 누수가 심한상태에서 곰팡이로 인한 악취 때문에 생활의 불편함이 많았는데 도움을 받게 되어 걱정 없이 남은 노후를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도움에 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많은 도움을 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행복한 봉화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